고양이가 우는이유 소개

고양이가 울때 우리는 그 이유를 알 수 없어 걱정이 될 때가 많습니다. 왜곡양이가 계속 우는지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 울음소리의 다양한 이유

고양이가 계속 울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울음소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울음의 이유와 그에 따른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1. 스트레스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소음, 집사와의 소통 부족, 새로운 가족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고양이는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원인을 해결해주면 더 이상 울지 않을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방치하면 질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배고픔

고양이는 배고프면 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밥을 원하기 때문에 우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집사가 자고 있는 한밤중이라 해도 고양이는 배가 고프면 시간을 불문하고 울 수 있습니다.

3. 혼자서 지루해서나 외로움

고양이는 하루의 대부분을 잠으로 보내지만 혼자 지루해서라는 이유로 계속 울 수 있습니다. 집사가 놀아주지 않거나 혼자 집을 보는 시간이 긴 경우 등 계속해서 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종류나 성격, 외로움을 많이 타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집사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계속 울 수 있습니다.

4. 발정기

거세와 피임 수술을 하지 않은 고양이는 발정기에 계속 울 수 있습니다. 자손을 남기고 싶은 본능에서 계속 울어대는 소리는 비교적 큰 소리입니다.

5. 컨디션이 나쁘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컨디션이 나쁜 경우나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며 계속 울 수 있습니다. 반려묘가 평소보다 더 자주 그루밍을 하거나 식욕이 없을 때는 컨디션 불량일 수 있으므로 잘 관찰하고 필요하다면 동물 병원에서 진찰받습니다.

6. 운동 부족

고양이는 운동 부족일 경우 계속 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 성격과 사육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돌아 다니는 공간이 없거나 상하 운동 할 장소가 없으면 스트레스를 느끼고 울어 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발정으로 인한 울음이나 노화 현상에 의해 계속 우는 고양이도 있습니다. 특히 치매에 의한 증상과 불안 등으로 계속 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 울 때의 대처 방법

고양이가 계속 울 때의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냥 무시한다

고양이가 계속 울 때 그치게 하기 위해서는 잘 훈련 시켜야 합니다. 그냥 고양이의 버릇이라고 생각하고 넘기는 집사도 있지만, 마음을 단단히 먹고 고쳐야 합니다. 방법은 계속 무시하는 것입니다.

2. 고양이 울음 방지 용품

고양이가 계속 울어 댈 때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가 나오는 용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 놀이와 스킨십을 많이 한다

고양이가 운동 부족으로 체력이 남아 돌거나 지루해 할 때 계속 우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양이와 많이 놀아주어 스트레스를 발산시키고, 운동 부족 해소와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합니다.

4. 중성화와 피임 수술

발정기가 원인일 경우 번식시킬 예정이 없다면 중성화와 피임 수술을 권장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고양이가 울 때의 이유를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사용하면 고양이가 울음소리를 줄이고 더 편안한 상태로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 주세요.

질문 FAQ

Q1. 고양이가 왜 우는걸까요?

A1. 고양이가 울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스트레스, 배고픔, 혼자서 지루해서나 외로움, 발정기, 컨디션이 나쁘거나 질병에 걸렸을 때, 그리고 운동 부족 등이 그 이유일 수 있습니다.

Q2. 고양이 울 때 대처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2. 고양이가 계속 울 때 대처 방법으로는 무시하기, 고양이 울음 방지 용품 사용, 놀이와 스킨십을 많이 하는 것, 그리고 중성화와 피임 수술이 있습니다.

Q3. 고양이의 울음을 줄이기 위해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A3. 고양이의 울음을 줄이기 위한 해결책으로는 스트레스 원인 해결, 고양이에게 충분한 음식과 물을 제공, 적절한 활동과 놀이를 제공, 컨디션 관리를 위한 정기적인 검진 및 병원 방문, 그리고 중성화나 피임 수술 등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