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시 필수 준비서류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와 검역 준비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예방접종 증명서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코로나 전후로 출국 및 입국 방법이 많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화이자, 모더나 등 모든 종류의 코로나 백신을 3차까지 접종한 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예방접종 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정부 24시 민원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예방접종 증명서는 신청하면 하루 만에 승인이 나게 되는데, 출국 일주일 전까지는 프린트 해놓아야 합니다.

일본 여행 시 필요한 PCR 음성 확인서

아직 3차 접종을 받지 않은 성인의 경우, 입국 3일 이내에 PCR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출발 72시간 이내의 음성 확인서여야 합니다.

확진 사실을 증명하는 확진 사실 증명서나 격리 해제 사실을 증명하는 격리 해제 사실 증명서는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로 인정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PCR 서류여야 합니다.

PCR 서류에는 여권 번호를 기재하는 란이 있습니다. 여권이 만료된 경우에는 먼저 작성하고, 새로운 여권이나 긴급 여권을 발급받아 여권을 챙겨 검역관에게 사정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아이들인 경우에는 가족 관계증명서 영문본만 준비하면 됩니다.

일본 입국 수속 등록

서류를 발급받았으면 비지트 제팬 웹 입국 수속 온라인 서비스 웹사이트로 들어가 직접 서류를 등록하면 됩니다.

일본 공항으로는 나리타 국제공항, 하네다 공항, 간사이 공항, 중부 공항, 후쿠오카 공항, 신치토세 공항, 나하공항이 연동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 등록과 간단한 여행 스케줄을 등록 후 검역, 입국 심사, 세관 신고를 하면 됩니다.

한 개의 계정당 1명이므로 가족 단위로 여행을 가더라도 모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단, 영유아처럼 혼자 수속을 못하거나 이메일 주소 계정을 만들지 못하면 동반 가족으로 등록하여 따로 계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를 이용해 일본으로 입국할 때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본 입국 시 큐알 코드 사용

일본으로 입국할 때에는 큐코드 검역 정보 사전 입력 시스템에 접속하여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인 입국 전 검역 정보를 미리 입력해 주세요.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큐알 코드가 생성되는데, 공항에서 제출해야 하는 입국 서류 대신 큐알 코드를 찍으면 간단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 기념품 추천

2023년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하여 고디바와 닌텐도가 콜라보를 하여 귀여운 동물의 숲 주민들이 그려진 초콜릿을 한정적으로 판매합니다.

프란츠 건조 딸기 초콜릿도 맛있기로 굉장히 유명하며 미리 구매를 해야 하는 인기 상품입니다.

밀푀유 프란세도 추천하는데, 바삭한 파이지 사이에 레몬, 피스타치오, 장두야, 딸기 4가지 맛 크림이 풍부하게 샌드되어 있습니다.

맛도 있고 예쁘기도 하니 일본 여행 기념품으로 최고입니다.

이렇게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와 등록 방법, 절차를 알아보았는데요. 멈추면 여러분들의 여행 동반자는 노블레스 리무진이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일본에서 사와서 센스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 기념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2023년 발렌타인데이 맞이로 고디바와 닌텐도에서 콜라보를 했습니다. 귀여운 동물의 숲 주민들이 그려진 초콜릿을 1월 6일부터 2월 15일까지 한정적으로 판매합니다.

틴케이스 용기부터 종이박스까지 아기자기한 동물의 숲 분위기를 그대로 녹여내 인기가 많아 선물용으로 딱입니다.

프란츠 건조 딸기 초콜릿은 맛있기로 굉장히 유명해 금방 먹으니 한 번 살 때 많이 사야한다는 평이 자자합니다.

프란츠 건조 딸기 초콜릿은 화이트와 말차 맛이 있습니다. 달콤한 초콜릿과 새콤한 딸기의 맛이 중독적이어서 기념품 이외에도 먹고 싶어서 많이 사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와 기념품을 소개드렸는데요.

일본 여행 시 서류와 준비물을 잘 준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일본 여행을 기대해 주세요!

자주 찾으시는 질문 FAQ

일본 여행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일본 여행 시 필요한 서류는 예방접종 증명서와 PCR 음성 확인서입니다. 예방접종 증명서는 화이자, 모더나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을 3차까지 받은 것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PCR 음성 확인서는 입국 3일 이내에 받아야 하며, 출발 72시간 이내의 음성 확인서여야 합니다.

어디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나요?

예방접종 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정부 24시 민원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일본으로 출국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신청하면 하루 만에 승인이 나며, 출국 일주일 전까지는 프린트해야 합니다.

일본 입국 수속은 어떻게 하나요?

일본 입국 수속은 비지트 제팬 웹 입국 수속 온라인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서류를 등록하면 됩니다. 나리타 국제공항, 하네다 공항, 간사이 공항 등을 이용하여 입국할 수 있으며, 로그인 정보 등록과 여행 스케줄 등록 후 검역, 입국 심사, 세관 신고를 진행합니다. 가족 단위로 여행을 가더라도 각자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영유아나 이메일 주소 계정이 없는 경우 동반 가족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